DIGITAL CONVERGENCE ::
 
  INFO HOME > 정보넷 > info  
 

에이씨앤티시스템, 실시간 주차유도시스템 개발

페이지 정보

관리자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작성일: 07-05-02 09:38            조회: 3,549회

본문

실내 주차장에서 빈 주차공간을 자동으로 찾아주는 기술이 등장했다.

산업용 통신제어업체 에이씨앤티시스템(대표 권태상)은 옥내 주차장의 빈 주차공간을 초음파 센서로 감지해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실시간 주차유도시스템을 개발했다고 11일 밝혔다.

운 전자가 주차장에 들어서 안내 전광판의 신호만 따라가면 저절로 주차할 공간이 나오는 방식이다. 주차공간이 비면 즉시 전광판에 신호가 뜨기 때문에 운전자가 빈 주차공간을 찾아 헤매는 수고를 덜 수 있게 된다. 회사측은 실시간 주차유도시스템을 설치한 건물은 사용자가 늦어도 3분내 주차가 가능하며 주차장 회전율과 공기질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.

권태상 사장은 협력사인 오토링스와 함께 “병원, 할인점, 백화점 등 주차수요가 많은 건물을 상대로 실시간 주차유도시스템의 마케팅을 강화하겠다”고 밝혔다.

에이씨앤티시스템은 또 USN기술과 위치파악기술(LBS)을 이용한 차세대 주차유도시스템도 개발해 더욱 편리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. 현재 백화점과 할인점 등 대형 주차장의 주차유도는 대부분 주차요원의 수신호에 의존하는데 이를 자동시스템으로 바꿀 경우 수천억원대 시장수요가 예상된다.

배일한기자@전자신문, bailh@etnews.co.kr
신문게재일자 : 2007/04/12
  • 페이스북으로 보내기
  • 트위터로 보내기
  • 구글플러스로 보내기

 
오늘 방문자: 14   어제 76